이엔플러스, 이차전지 조립공정 설비 반입 완료 "완성차 공급업체로 등록"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12.12 14:11
글자크기
이엔플러스, 이차전지 조립공정 설비 반입 완료 "완성차 공급업체로 등록"


이엔플러스 (2,990원 ▼150 -4.78%)는 이차전지 조립공정 설비 반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반입한 장비는 전극을 원하는 형태로 재단하는 노칭(Notching) 장비를 포함해, 전극과 탭을 접합하는 탭 웰딩(Tab Welding), 실링(Bottom&Side Sealing), 성형(Forming), 디개싱(De-gassing) 장비 등이다.



앞서 이엔플러스는 전라북도 이차전지 소재 공장에 전극 생산을 위한 양·음극재 '혼합(Mixing) 장비', 알루미늄박 및 동박에 활물질을 건조·코팅하는 코터, 프레스(Press), 슬리팅(Slitting) 장비 등을 도입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이엔플러스는 최근 국내 글로벌 완성차 그룹으로부터 전기차용 이차전지 전극, 셀(Cell)과 관련해 벤더로 등록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이차전지 조립 장비 도입으로 각형뿐 아니라 파우치형 등의 배터리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며 "도전재와 전극 등 기초 소재부터 완제품까지 이차전지 밸류체인 상당 부분을 내재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방열 소재에 이어 이번에 전극과 셀(Cell) 제품에 대해서도 글로벌 완성차 기업으로부터 공급업체로 등록되는 쾌거를 거뒀다"며 "이는 회사 제품의 품질이 우수함과 더불어 체계적인 생산 능력도 확보했음을 대외적으로 입증 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