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올해 가장 인기 끈 브랜드 70곳 할인행사

머니투데이 정인지 기자 2022.12.04 07:02
글자크기
/W컨셉/W컨셉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연간 트렌드 결산 행사인 '브랜드 어워즈'를 열고 올해 가장 인기있던 브랜드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W컨셉 브랜드 어워즈는 올해 5회차로 신진 디자이너들로부터 주목받는 행사다.

W컨셉은 오는 8일 '2022 브랜드 어워즈'를 개최, 올 1월부터 11월까지 취합한 고객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8000여 개 입점 브랜드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았던 70여 개의 브랜드를 발표한다. 올해 브랜드 어워즈는 기존 기준인 판매 실적, 트렌드 주도 등에 '단독 브랜드' 영역을 추가해 총 5가지 부문으로 나눠서 시상한다.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브랜드에게는 '에버래스팅'을, 가장 구매가 많았던 상위 브랜드에게는 '메가 히트'를, 트렌드를 선도한 브랜드에게는 '트렌드 리딩', 새롭게 주목받은 브랜드는 '루키'를, W컨셉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브랜드에게는 '익스클루시브' 등을 수여한다.



'에버래스팅' 브랜드로 선정된 12개 브랜드는 '르니나', '닐바이피', '프론트로우' 등이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W컨셉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었다. '메가 히트'로 선정된 16개 브랜드에서는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이 명확한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시야주', '룩캐스트' 등이 각각 핵심 아이템인 바지와 재킷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트렌드 리딩'으로 선정된 12개 브랜드는 '그로브', '보카바카' 등으로 브랜드 고유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다. '루키' 브랜드로는 '틸다이아이', '더티스' 등 18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단독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인기를 보인 브랜드는 '비에유 바이 브라이드앤유', 'FRRW' 등이 있다.

W컨셉은 이번 브랜드 어워즈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선정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어워즈 수상 브랜드 대상으로 활용 가능한 12% 할인쿠폰도 선착순 증정한다.



11일까지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크리스마스 마켓' 기획전을 열고, 300여 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추운 날씨에 착용할 수 있는 머플러, 장갑 등 액세서리부터 뷰티, 라이프, 패션까지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기념해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 등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이외에도 '홀리데이'를 테마로 한 W컨셉 앰버서더 한선화의 화보를 공개한다. '유어네임히얼', '폴뉴아' 등 W컨셉 인기 브랜드의 대표 겨울 아이템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