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쇼핑애비뉴 메인 아트리움 이벤트홀에서 'On The K Assemble' 연계 행사 진행하는 모습/사진=문체부
케이(K)-브랜드 해외홍보관 운영 사업의 첫 결과물인 '코리아260'은 문화콘텐츠, 식품, 화장품 등 한국문화와 관련된 산업의 상품을 종합적으로 체험하고 전시,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지원하는 공간이다.
사진=문체부
지난달 1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 '코리아 360'에서는 콘텐츠 분야 76개 브랜드 401개 상품을 비롯해 화장품, 디자인상품, 생활용품, 수산식품, 전통문화, 관광 등 총 230개 브랜드 2178개의 유·무형 상품이 전시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이달 5일까지 열리는 공식개관 행사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 상영행사와 '코리아 360' 비전 선포식, 홍보단 출범식, 한국 관광 하이브리드 토크쇼, 화장품 홍보 행사, 한류마케팅 방송 쇼케이스, 수출상담회, '한국문화의 달'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문체부 관계자는 "'케이 브랜드 해외홍보관'은 케이 콘텐츠, 케이 컬처에 대한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연관 산업으로 확산해 수출 실적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한류협력위원회를 통한 부처 협업으로 종합적이고 짜임새 있는 수출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