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스쿨, 2022년 공공구매촉진대회 중기부 장관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2.12.01 17:37
글자크기
체험학습 플랫폼 '아자스쿨 주식회사(대표 황선하)'는 공공구매 제품의 품질 향상 및 일자리 창출 노력을 인정받아 '2022 공공구매촉진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자스쿨 황선하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 2층 아셈볼룸에서 열린 ‘2022 공공구매촉진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아자스쿨아자스쿨 황선하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 2층 아셈볼룸에서 열린 ‘2022 공공구매촉진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아자스쿨


'2022 공공구매촉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에 노력한 우수 공공기관과 기관 구매 담당자, 제품 품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를 낸 모범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전시하는 행사다.

아자스쿨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과 함께 어린이 청소년 활동증진을 위한 AI분야 협력, 국가인증의 민간분야 확대, 학교 및 기관 단체 체험, 다문화 가정 체험 등 체험 콘텐츠 품질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코로나19로 유·초등 교육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아자스쿨은 다양한 체험학습을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체험학습 공급기업의 판로와 체험학습 강사의 고용을 적극 지원해왔다.

아자스쿨 황선하 대표는 "코로나19 엔데믹으로 그간 억눌려 있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체험활동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자스쿨은 사전 예약 플랫폼, 현장 즉시 매칭 시스템, 체험학습을 위한 온라인 시스템, 오프라인 체험센터인 아자탐구생활 등을 통해 소외되는 학생이 없이 대한민국의 모든 아이들이 가장 적합한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자스쿨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 한국사 특강, 화폐박물관, 국립한공박물관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제공하는 '방학체험 특별전'을 운영하여 아이들이 겨울 방학을 활용하여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자스쿨은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IBK창공 마포 9기 혁신 창업기업에 선정돼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의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