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기 제일기획 고문 은탑산업훈장 받는다..유공자 16명 정부포상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2.12.01 16:53
글자크기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임대기 대한육상연맹 회장제일기획 고문)이 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2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메달획득에 대한 포상금 수여식 및 세계다이아몬드 파이널 대회 출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08.03.[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임대기 대한육상연맹 회장제일기획 고문)이 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2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메달획득에 대한 포상금 수여식 및 세계다이아몬드 파이널 대회 출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08.03.


문화체육관광부는 내일(2일) 열리는 한국광고대회에서 임대기 제일기획 고문 등 16명의 광고홍보 분야 전문가들에 대한 광고산업 유공자 정부포상을 시상한다고 1일 밝혔다.

은탑산업훈장을 받게 되는 임 고문은 40여년간 광고홍보 분야에 종사하면서 해외 광고시장을 개척해 한국 광고산업의 성장과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광고와 전자상거래콘텐츠 사업을 확대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일기획 대표 재직시 제작했던 캠페인들이 국제광고제에서 다수의 수상 기록을 세운 점 등이 인정받았다.



올해 정부포상 및 표창 대상은 은탑산업훈장 1명, 포장 1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3명, 문체부 장관 표창 8명 등 총 16명이다.

산업포장을 받는 김정아 이노션 전무는 한국 대표기업들의 브랜드 캠페인을 제작·총괄해왔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의 '조용한 택시', 한화그룹의 '클린업 메콩' 등 캠페인으로 주요 국내·외 광고제에서 수상한 한 바 있다.



대통령 표창은 △민간전광판에 국가정책 등 공익광고를 방영하고 국제스포츠 행사를 홍보·후원해 국가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인컴이즈 강도원 대표 △정보기술(IT)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 기반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디지털 광고 제작 및 운영에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인 리서치애드 유광석 대표 △1960년대 한국 광고사진 초창기부터 전문 촬영기법 도입, 패션.요리 등 광고사진 영역 확대, 동남아시아 진출 등 국내 광고사진 분야를 개척하고 활동 영역을 확대한 유재원 사진가가 받는다.

국무총리 표창은 △디지털 광고 기술 개발, 세계 시장 진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출시를 통해 온라인광고 산업의 확대에 기여한 나스미디어 박평권 대표 △융합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통전략 개발 및 브랜드 컨설팅, 신시장 발굴 등으로 광고산업의 경쟁력을 높인 대홍기획 양수경 상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을 수행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에이치에스(HS)애드 이한복 상무에게 수여한다.

전병극 문체부 제1차관은 "광고는 한국문화 콘텐츠의 주요 요소이면서 미디어 산업과 국가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매력 국가로의 발걸음에 힘을 실어 주기 바라며 광고인들이 마음껏 열정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