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SAMG엔터,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 완구 출시

머니투데이 김소라 기자 2022.12.01 10:38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콘텐츠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가 자사 인기 애니메이션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완구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완구는 애니메이션 세 번째 시즌인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에 등장하는 캐릭터 ‘하츄핑’, ‘꾸래핑’을 활용했다. 이들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든 콤팩트 파운데이션 화장품 형태다. 명칭은 각각 △알쏭달쏭 하츄핑 하우스 △알쏭달쏭 꾸래핑 하우스다.

‘하츄핑 하우스’는 정원과 테라스,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주방 등으로 구성됐다. 꾸래핑의 겨울 컨셉을 적용한 ‘꾸래핑 하우스’엔 이글루와 썰매, 눈사람 등의 아이템이 있다. 모두 간단히 조작하며 완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우스 안에 티니핑 피규어도 자유롭게 배치 가능하다.



SAMG엔터는 제품의 제작과 유통을 모두 담당한다. 판매처는 주요 대형 마트 및 완구 매장과 자체 온라인 쇼핑몰 ‘SAMG SHOP’ 등이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2020년 첫 공개된 ‘캐치! 티니핑’ 시리즈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작중 세계관을 넓혀나가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완구를 비롯해 패션, F&B(식음료),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IP 가치를 확장하고 소비자 선택지도 넓힐 것”이라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