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GS리테일 로봇치킨 점포 '음식점 위생등급제 매우우수'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22.11.30 08:53

글자크기

GS리테일 로봇치킨 점포 '음식점 위생등급제 매우우수'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GS더프레시의 로봇치킨 운영 점포가 음식점 위생등급제 '매우우수'로 지정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로봇 치킨 운영점 GS25 동래래미안아이파크점은 지난 8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검단신도시점은 11월에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매우우수'를 지정받았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위생안전처 주관으로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을 지정 공개함으로써 점포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고, 위생 사고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인증제도다.



GS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지난해 6월부터 위생등급제 도입을 진행해, 22년 11월 말 기준으로 343개 점포에서 도입했다. 위생등급은 점포 전면에 인증 표지판을 부착해 고객에게 안내 하고 있다.

GS리테일은 로봇치킨 운영점포도 매우우수 지정을 받아,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상품 제공뿐만 아니라,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로봇치킨을 운영중인 GS25 동래래미안아이파크점은 약 1200%, GS더프레시는 약 300% 이상, 일반 점포 대비 치킨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GS리테일은 고객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안전 플랫폼 구축 및 가맹 경영주들의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용 가능한 점포에 식품 위생등급제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사공민 GS리테일 점포운영지원실 실장(상무)는 "코로나19, 독감 등 여러가지 질병으로 인해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사회적 환경에서, GS리테일은 고객의 안전과 위생을 책임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믿을 수 있는 브랜드 구축 및 ESG경영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