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중장기적 성장 기대…"주가 우상향할 것"-하이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2.11.30 08:00
글자크기
CJ프레시웨이, 중장기적 성장 기대…"주가 우상향할 것"-하이


하이투자증권이 CJ프레시웨이 (22,250원 ▼100 -0.45%)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5만5000원으로 유지했다. 구조적 실적 개선에 따라 중장기적 성장을 이어나가는 데에 무리가 없다는 의견이다.

30일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 CJ프레시웨이의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성장률은 각각 전년 동기 보다 12.3%, 12.8% 증가할 것"이라며 "외식시장 회복에 선진행한 체질개선, 추가 확보된 상품 및 경로별 경쟁력과 시장지배력 강화에 따라 여전히 시장의 눈높이가 부담스럽지 않다"고 했다.



이 연구원은 "식자재유통의 높은 영업실적 성장세는 외식수요 증가에 더해진 핵심경로 매출 확대와 상품 차별화에서 기인한다"며 "내년 이후 온라인 플랫폼 구축, 차별화된 상품 및 솔루션 공급 등 연계전략까지 고려된 매출 경로별 경쟁력 기반의 중장기 영업실적의 추가 확대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단체급식의 경우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식수 증가 및 신규 수주 확대에 따른 회복기조 이상의 성장 및 이를 기반으로 한 고정비 상쇄가 가능할 것"이라며 "제조사업의 경우 원부재료 부담상승에 따라 이익률은 다소 조정되는 흐름을 보였으나 추가 투자를 통한 외형확대 및 수익기여도 개선 가능성이 있으며 제조인프라 투자 완료 이후 영업실적에 가시적인 성과가 드러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속 상향조정 중인 CJ 프레시웨이의 영업체력에 대한 기대는 시장환경 개선 및 구조적으로 강해진 사업 포트폴리오, 솔루션사업 확장까지 고려시 중장기로 이어지는데 무리가 없다"며 "재무구조관련 체질개선까지 반영된 유의미한 순이익 증가로 다른 업체 대비 높은 기업가치 매력도가 부각된다는 측면을 감안한 우상향의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