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떡볶이는 2015년 설립된 특수상권 중심의 분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기존 분식 프랜차이즈처럼 배달 및 로드 매장에 진출하는 형식이 아닌 유동인구가 밀집한 특수상권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수익성을 강화했다.
실제로 마성떡볶이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20% 올랐다. 현재 △SRT수서역 △가평휴게소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 △오션월드 △코레일 임대 매장(야탑역, 포항역, 신경주역, 구로역, 영통역 등) 포함 총 80여곳에 입점해 있다.
서지범 마성떡볶이 대표는 "그동안 입점 조건이 까다로워 쉽게 들어갈 수 없었던 특수상권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며 "창업 이후 6년 동안의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익성 강화에 집중해 분식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블루센트럴 관계자는 "최근 스타트업 투자 심리 위축에도 마성떡볶이의 성장세와 수익성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며 "국민 간식으로 불리는 떡볶이라는 아이템과 특수상권 전략이 맞물려 국내 1위 분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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