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데이타, 우수기술기업 인증 'T4' 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2.11.30 17:00
글자크기
빅데이터 전문기업 에이데이타(대표 이동혁)가 최근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로부터 우수기술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수기술기업 인증은 SCI평가정보의 기술등급평가(TCB, Tech Credit Bureau)를 통해 T1부터 T10까지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기술사업역량과 기술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에 주어진다.

에이데이타는 이번 기술등급평가에서 'T4' 등급을 획득했다. 'T4'는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 주어지며,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이다.



에이데이타 측은 최근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에 이어 이번 우수기술기업 인증 'T4' 등급을 획득하면서 데이터 수집·연계 솔루션 'SCV'(Smart Collection Vehicle)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SCV는 'API 연계 자동화를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픈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필요한 데이터를 일시에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시 데이터 수집을 위해 매번 오픈 API 수집·연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필요 없이 SCV를 통해 자동화가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미 국내 주요 공공기관에서 SCV를 통한 데이터 수집 및 연계 자동화로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동혁 에이데이타 대표는 "에이데이타의 SCV는 국내 빅데이터 업계에서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앞으로 데이터 수집·연계에 이어 데이터 전처리 자동화를 포함한 데이터 준비 전 과정의 기술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데이타는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for Humanity)을 비전으로 2020년 설립한 빅데이터 통합·분석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20년 이상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데이터 전문 솔루션 개발', '데이터 컨설팅', '데이터 통합 및 분석' 등 데이터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진제공=에이데이타사진제공=에이데이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