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신인상 받은 날 대상까지 '올킬'…가요계 대세 입증한 아이브

머니투데이 황예림 기자 2022.11.27 09:53

글자크기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아이브(IVE) 리즈(왼쪽부터)와 레이, 장원영, 안유진, 가을, 이서가 26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 열린 '2022 멜론뮤직어워즈(MMA2022)'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아이브(IVE) 리즈(왼쪽부터)와 레이, 장원영, 안유진, 가을, 이서가 26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 열린 '2022 멜론뮤직어워즈(MMA2022)'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걸그룹 아이브가 '2022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신인상과 대상을 함께 타며 대세 가수임을 입증했다.

26일 오후 6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2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가 열렸다.

이날 아이브는 '올해의 신인', '올해의 베스트송', '베스트 여자 그룹', 'TOP10' 등 총 4개 부문을 휩쓸었다.



유난히 치열했던 신인상 경쟁에서 아이브는 빌리·케플러·르세라핌·엔믹스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뉴진스와 함께 신인상을 들어 올렸다.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베스트송도 '러브 다이브' 열풍을 불러일으킨 아이브에게 돌아갔다.

/사진='2022 멜론뮤직어워즈(MMA2022)' 홈페이지/사진='2022 멜론뮤직어워즈(MMA2022)' 홈페이지
아이브의 리더 안유진은 올해의 베스트송을 탄 뒤 수상 소감을 말하며 감격의 눈물을 쏟았다. 안유진은 "저희가 오늘 많은 상을 받았는데 신인상과 올해의 노래상을 같이 받게 돼 영광"이라며 "러브 다이브가 성공하기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했는데 대표님을 비롯해 스태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이 상은 우리 멤버 여섯명 모두가 있었기 때문에 받을 수 있었다"면서 "멤버 한명 한명 모두 너무 소중하다. 앞으로도 함께 하겠다"며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각종 광고를 휩쓸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장원영도 "앞으로 이 상에 걸맞은 가수가 되겠다"며 "상의 무게를 알고 소중히 하는 아이브가 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한 뒤에도 아이브는 "예상 못 하고 받는 거라 너무 떨리는데 항상 모든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데뷔한 지 곧 1년이 돼 가는데 우리 음악과 아이브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한편 총 4개의 대상 중 '올해의 앨범'과 '올해의 아티스트' 2개 부문은 임영웅에게 돌아갔다. 또다른 대상인 '올해의 레코드'는 방탄소년단 '프루프'(Proof)가 차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