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울,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호텔 인재양성 '맞손'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2.11.25 09:59
글자크기

호텔관광 분야 학생 대상 서비스 강의, 테이블 매너 교육 프로그램 제공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왼쪽)과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이 지난 23일 호텔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맺는 모습. /사진제공=롯데호텔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왼쪽)과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이 지난 23일 호텔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맺는 모습. /사진제공=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은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지난 23일 호텔리어 꿈 꾸는 학생들을 위한 호텔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경영화두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미래 관광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롯데호텔은 이에 따라 호텔관광학과 및 조리학과 분야의 특성화고, 전문대, 4년제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1박2일 일정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호텔 서비스 강의 △객실 및 레스토랑 등 호텔 내부소개 △테이블 매너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 사내강사들이 전문적으로 교육을 맡아 생생한 호텔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학생들에겐 객실 1박과 만찬 등이 제공되고, 프로그램 종료 후 교육 수료증도 수여된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환대) 산업을 이끌 인재양성을 위해 의미 있는 협약을 맺어 매우 뜻깊다"라며 "50여년 동안 쌓아온 호텔 서비스 노하우를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들에게 직접 듣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