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국회, 이태원 참사 국조 계획서 본회의 통과…여야 합의로 채택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2022.11.24 17:05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the300](상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0회 국회(정기회) 제13차 본회의에서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통과되고 있다. /사진=뉴스1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0회 국회(정기회) 제13차 본회의에서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통과되고 있다. /사진=뉴스1




용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계획서가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고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계획서'를 재석 의원 254명 중 찬성 220명, 반대 13명, 기권 21명으로 가결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국정조사 계획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할수 있도록 노력해 준 여야 지도부 노고에 감사하다"며 "채택된 계획서의 취지에 따라 국정조사가 원활하게 진행됨으로써 참사의 진상을 규명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위원회 활동에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는 본회의 직전 첫 전체회의를 열고 계획서를 의결한 바 있다. 국정조사계획서 채택을 앞두고 대검찰청을 조사대상기관에 포함시키는 여부를 두고 대립했으나 마약수사에 관련된 부서의 장만 증인으로 채택하기로 합의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