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기업 구매담당자 커뮤니티 서비스 '바이블' 론칭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2.11.23 08:46
글자크기

신규 협력사 물색, 구매직무 교육까지 한 곳에서 해결
구매업무 가이드북, 환율 및 원자재 시황정보 등 서비스 업데이트 예정

엠로, 기업 구매담당자 커뮤니티 서비스 '바이블' 론칭


국내 1위 AI(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 (60,700원 ▼1,100 -1.78%)가 기업 구매담당자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바이블'(BUYBLE)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구매'(BUY)와 '가능하다'(ABLE)는 뜻의 단어를 합쳐 만든 브랜드인 바이블은 '더 나은 구매 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매 생태계 전반의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엠로의 바이블은 20년 이상 구매 영역에서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매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도 높이고 직무 역량과 전문성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바이블은 △벤더(협력사) 정보 △구매 트렌드 △직무 교육 △채용 정보 등 기업 구매업무 담당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구매 영역에 특화된 버티컬(수직일관화) 플랫폼이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구매 가이드북 △환율 및 원자재 시황정보 △온라인 구매 백과사전 등 정보도 수록될 예정이다.



벤더 정보에서는 국내 300만개 기업 데이터를 통해 구매 담당자들이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는 신규 협력사 발굴 과정을 돕는다. 구매 담당자가 직접 원하는 품목을 입력하거나 국제물품분류표준체계(UNSPSC United Nations Standard Products and Service Code) 기반의 분류 검색으로 다양한 업체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업체 기본 정보부터 주요 품목 및 거래처, 신용등급, 재무정보 등도 한번에 확인 가능하다.

업체가 직접 회사 정보를 등록해 기업 구매 담당자들에게 제공할 수도 있다. 우수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자체적인 영업 및 홍보마케팅 여력이 부족해 회사를 알리기 어려웠던 중소업체들의 경우, '바이블'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새로운 거래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엠로의 설명이다.

'인사이트'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실제 구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현직자의 노하우를 담은 칼럼과 국민대 최정욱 교수를 비롯한 구매 분야 전문가의 직무 교육 영상 등을 제공한다. '라운지'를 통해 구매 담당자들 간에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업무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으며, 구매 직무와 관련된 구인 및 구직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바이블'은 22일 웹 버전을 먼저 선보이며, 모바일 버전은 12월 중 오픈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2월 21일까지 한 달 동안 바이블에 신규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