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16억뷰 돌파

머니투데이 이하정 기자 2022.11.22 08:43
글자크기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두 번째

사진=빅히트 뮤직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의 대표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넘겼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새벽 4시 26분쯤 16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K팝 그룹과 솔로를 통틀어 다섯 번째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에 앞서 16억뷰를 넘긴 K팝 그룹 뮤직비디오는 20억뷰를 돌파를 앞두고 있는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와 같은 그룹의 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KTL)'가 있다.. K팝 솔로로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45억뷰로 K팝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기록을 계속 경신해나가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사상 최초로 1위에 오른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6억뷰를 넘긴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