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호캉스'에 어울리는 그녀…롯데호텔 홍보 모델 됐다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2.11.22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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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롯데홈쇼핑/사진제공=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가 롯데호텔 홍보 모델로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롯데호텔과 연계해 '루시'를 홍보 모델로 내세운 '호캉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를 SNS 인플루언서 활동, 신차 발표회 자동차마케터 등 국내외 기업 광고모델, 제휴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유명 콘텐츠 제작사 소속 아티스트 계약 체결을 통한 엔터테이너 활동에 이어 라이브 커머스까지 영역을 확장 중이다. 이번에는 연말 시즌 호캉스 수요를 겨냥해 롯데호텔과 '루시'를 내세운 호캉스 콘텐츠를 기획, 고객과의 소통과 브랜드 홍보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콘텐츠는 루시가 직접 '롯데호텔 서울'의 객실, 라운지 등 내부 시설을 비롯해 주변 곳곳을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체험하는 콘텐츠다. '가장 서울다운 스테이를 즐긴다'는 '서울풀데이앤나잇(Seoulful Day and Night)'이란 주제로 호텔 주변 '을지산책' 등 을지로 매력을 누리는 '액티브 데이', 롯데호텔 서울 내 유명작가의 작품을 즐기고 라운지에서 애프터눈티와 해피아워를 즐기는 '인스파이어링 앤 릴랙싱 데이' 2가지 콘셉트로 구성했다.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기술을 활용해 사진, 영상 형태의 약 10개 콘텐츠로 제작했다. 이달부터 루시 공식 SNS를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다음달부터 롯데호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영상 콘텐츠도 공개한다.

한편 가상인간 '루시'는 지난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 라이브 커머스 영역까지 활동을 확장하고 있다. 모바일TV에서 진행된 온라인 아트페어, 신규 골프 예능 등에 직접 출연하고 다음달에는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명픔 브랜드 상품을 판매,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버추얼 휴먼 시장 확산세에 따라 가상인간 '루시'를 인플루언서, 엔터테이너,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콘텐츠도 그 일환으로 롯데호텔과 이색 마케팅을 열게 됐으며 향후에도 기술 고도화를 통한 루시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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