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도 '반값' 할인…해외직구 성수기, '블랙프라이데이' 돌아왔다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2.11.21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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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도 '반값' 할인…해외직구 성수기, '블랙프라이데이' 돌아왔다


미국 연중 최대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 25일)를 맞아 국내 주요 유통업체들이 앞다퉈 관련 행사에 나서고 있다. 연중 매출이 연말인 11월, 12월에 쏟아지는 만큼 해외직구 성수기로 불리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놓칠 수 없어서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오는 27일까지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하는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연다. 나우푸드, 낫싱, 마샬, 다이슨, 샤오미, 에스티로더, 머슬팜, 제니 베이커리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받아 살 수 있다. 특히 '클리어런스' 코너를 통해 젠하이저 이어폰·헤드폰과 로봇청소기 등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SSG닷컴도 오는 27일까지 일주일 동안 해외직구, 럭셔리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SSG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연다. '무스너클', '지방시', '끌로에', '펜디', '생로랑', '오프화이트', '모스키노' 등 신상 명품과 '에스티로더', '시슬리' 등 명품 화장품을 특가에 살 수 있다. 매일 하루만 특가에 판매하는 '블랙딜 베스트 12' 코너는 '에고이스트' 블루라벨 라인과 '몽클레어', '막스마라' 등 프리미엄 아우터를 최대 68% 싸게 판다.

지난해부터 아마존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는 11번가는 오는 23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행사를 개최하며 블랙프라이데이 수요 공략에 나선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내 수천만개 미국 아마존 상품을 비롯해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이 대상이다. 게이밍 마우스·헤드셋, 하드 드라이브, 음향기기, 캠핑용품, 의류, 화장품 등 베스트셀러를 최대 8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변형시켜 자사만의 행사를 여는 곳들도 있다. G마켓·옥션은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열고 직구족 공략에 나선다. 블랙프라이데이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행사로 해외직구 전 상품에 할인이 적용된다. 일부 품목은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며 '건강식품' 카테고리 수요를 고려해 단독 물량도 확보했다. G마켓·옥션은 해당 프로모션을 연례화해 연말 해외직구 수요를 흡수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롯데마트는 오는 26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를 변형한 '블랙벙커데이'를 열고 1100여종 와인, 위스키, 페어링 푸드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컬리도 오는 25일까지 여는 '블랙위크' 행사를 통해 1000만원 적립금과 최대 62% 할인 혜택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국내에 없는 개성 있는 브랜드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직구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유통업체들도 직구족들이 1년 중 가장 기다리는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맞춰 직구족 수요를 잡기 위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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