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 연구소, 메타인지 인재검증 시스템 S로직 공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11.21 10:02
글자크기
사람인HR 연구소, 메타인지 인재검증 시스템 S로직 공개


사람인에이치알 (17,800원 ▲130 +0.74%)은 다음달 2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사람인 HR연구소 2022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행사 주제는 '복합위기 시대의 HR 리스크 관리 및 적합한 인재 전략'이며 사람인 HR연구소의 HR 전문 브랜드 더플랩 인사담당자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사람인 HR연구소는 행사에서 출시 예정인 인재 검증 시스템 'S-로직(가제)'을 공개 시연한다. 메타인지에 기반한 논리적 문제 해결 과정을 측정하고, 성과 창출 가능성을 사전에 검증할 수 있도록 하는 선발 도구이다. 대상자의 △문제 정의 △자료 수집 및 분석 △가설 검증과 피벗전략 수립에 이르는 고차원적이고 복잡한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할 수 있다.

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HR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에 나선다.



구글 시니어 HRBP 및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을 거친 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는 '글로벌 인재 확보 및 선발 전략'에 관해 발표하며, 맥킨지와 베인 앤드 컴퍼니에서 시니어 컨설턴트를 역임한 이상화 한동대 교수는 '전략적 사고: 디지털 대전환기에 더욱 요구되는 인재의 핵심 역량'에 대해 강연한다. 이상완 카이스트(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는 '뇌기반 인공지능 기술의 HR 적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승철 사람인 HR연구소 소장은 "올해 초부터 개발해 온 선발 도구의 시연으로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정확히 판별하고 뽑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안해 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