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LG전자 TV, 호주 시장 휩쓸었다…7년 연속 '최고 브랜드' 선정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2022.11.21 10:00

글자크기

/사진 = LG전자 제공/사진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호주의 대표 소비자 매체가 실시하는 TV 브랜드 종합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호주의 소비자 매체 '초이스'는 64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신뢰도, TV 성능평가, 소비자 만족도, 추천 제품 등을 종합해 매년 TV 브랜드 종합평가를 발표한다.

LG전자는 초이스의 TV 브랜드 종합평가 항목 중 TV 성능평가, 브랜드 신뢰도, 소비자 만족도에서 각각 최고점을 받았다. 그 결과 종합 점수에서 81점을 받아 다른 글로벌 TV 브랜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초이스 평가단의 TV 제품평가에서도 1~7위를 석권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 올레드 TV 에보 2종(55C2/42C2)도 성능평가 점수 84점으로 전체 TV 가운데 공동 1위를 기록했다. 두 제품은 화질평가에서 전체 제품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 TV 기능과 인터페이스 편의성 항목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LG전자의 생활가전 부문도 '최고 냉장고 브랜드'와 '최고 통돌이 세탁기 브랜드'에 선정됐다. LG전자는 문을 열지 않고 냉장고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인스타뷰'와 출수구를 99.99% 자동 살균하는 'UV 나노 디스펜서'등 차별화된 성능의 냉장고를 호주 시장에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LG 냉장고는 성능평가, 종합 브랜드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처음으로 최고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임상무 LG전자 호주법인장은 "LG전자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레드 TV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