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국순당 '려 40' 우리술 품평회 대상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2.11.18 09:39

글자크기

국순당 '려 40' 우리술 품평회 대상




국순당은 18일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인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이 증류주 부문에서 대상(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은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100% 국내 농산물을 원료로 생산한 술이다. 쌀 증류소주가 일반적인 시장에서 우리 전통 제법의 고구마 증류소주를 알리기 위해 조선시대 생활백과사전인 임원십육지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여주 강천 지역에 있는 증류소에서 수확 직후 7일 이내의 신선한 고구마 중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해 술을 빚고, 고급 증류주에 사용하는 단식증류와 상압증류를 거쳐 전통 옹기에서 1년 이상 숙성했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가 매력적이며 목 넘김이 부드럽고 마신 후의 여운이 길게 남는다는 설명이다.



한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우리술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가 공인 주류 품평회이다.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탁주,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등 5개 부문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며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3점 등 모두 15점을 선발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