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와이즈앱
15일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0월 유튜브 뮤직 이용자는 459만명으로, 멜론(454만명)을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 1위에 올랐다. 한국인 만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조사한 결과다.
그 뒤를 △지니뮤직(232만명) △플로(149만명) △네이버바이브(106만명) △스포티파이(54만명) △카카오뮤직(36만명) △벅스(32만명)가 이었다.
네이버 바이브는 지난해 10월 83만명에서 올해 106만명으로 23만명, 스포티파이는 49만명에서 54만명으로 5만명 증가했다. 전통 강자인 지니뮤직은 34만명, 플로가 34만명, 카카오뮤직이 20만명, 벅스가 2만명 감소세를 나타내며 희비가 엇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