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6.6% 증가한 1217억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2022.11.14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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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오리온/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7411억원, 영업이익은 6.6% 증가한 12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 법인 매출액은 17.6% 증가한 2360억원, 영업이익은 13.2% 성장한 332억원을 달성했다. '닥터유'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 대비 25% 증가하는 등 전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지속했다.



원부재료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상승하면서 제조원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6%포인트 가까이 급등했으나 해외법인 매출 상승에 따른 로열티 수익이 30여억원 증가하고 수출물량 확대에 따른 추가 이익이 발생하면서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중국 법인은 매출액이 5.0% 성장한 3357억원, 영업이익은 14.3% 감소한 59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력 강화에 집중하면서 신규 거래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스낵과 젤리를 중심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제조원가 및 물류비용 등이 상승해 3분기에는 감소했으나 지난 1~9월 누계 기준으로는 12.0% 성장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이 44.0% 성장한 1130억원, 영업이익은 65.8% 성장한 210억원을 달성했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액이 103.4% 성장한 623억원, 영업이익은 181.5% 성장한 106억원을 기록했다.

오리온은 감자, 유지류 등 주요 원재료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인한 제조원가 압박 심화를 대비하는 데 집중한다. 비스킷, 스낵, 젤리, 마켓오네이처 등 신제품 출시도 이어간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따른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시장 확대와 수익성 방어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4분기에도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하고 중국과 베트남의 최대 명절인 설 성수기를 철저히 대비해 '건강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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