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씨엔지니어링, 헬스케어 유산균 롯데홈쇼핑 '매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11.11 19:00
글자크기
에쓰씨엔지니어링, 헬스케어 유산균 롯데홈쇼핑 '매진'


에쓰씨엔지니어링 (1,506원 ▲10 +0.67%)은 헬스케어사업부문의 생유산균 제품 '신바이오틱스 스위치온 플러스'가 지난 10일 방송된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11일 밝혔다.

신바이오틱스 스위치온 플러스는 살아있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에 이어,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및 뼈 형성·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까지 모두 주원료로 함유돼 식약처 인증 4중 복합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주원료는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고시형 유산균 19종 전부를 포함한다. 또 세계적 유산균 제조기업 다니스코와 로셀 등이 보유한 특허 균주를 강북삼성병원 박용우 박사의 자문을 기반으로 한국인의 장내 환경에 최적화되도록 배합했다. 비타민D 역시 글로벌 비타민 제조기업 디에스엠(DSM)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다.

이밖에 특수 열처리 동결 건조 사균체로 부원료까지 보강했다. 프로바이오캡 공법 및 유산균 보호 특허 코팅 기술 설계로 높은 안정성을 유지해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 증식하고 정착하도록 돕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관계자는 "EPC(설계·조달·시공) 본업이 올해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괄목할 만한 수주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고, 관절강내주사 '카티졸'을 기반으로 완전 자회사 셀론텍의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헬스케어 신사업의 안정적 수익 기반 확대까지 가세함으로써 외형과 내실을 모두 챙기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