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스트알엔디-제주대 말 병원, 말 관절염 치료기 개발 MOU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2.11.11 20:37
글자크기
서종필 제주대학교 말 전문 동물병원장(왼쪽)과 이강파 유머스트알엔디 대표이사가 지난 4일 말 관절염 치료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유머스트알엔디서종필 제주대학교 말 전문 동물병원장(왼쪽)과 이강파 유머스트알엔디 대표이사가 지난 4일 말 관절염 치료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유머스트알엔디


유머스트알엔디-제주대 말 병원, 말 관절염 치료기 개발 MOU
유머스트알엔디가 제주대학교 말 전문 동물병원과 말 관절염 치료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유머스트알엔디는 전임상 관련 연구를 기반으로 의료기기와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2022년 카카오벤처스, 환인제약,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디캠프에서 투자를 유치했다. 제주대학교 말 병원은 말 임상 연구 수행과 말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말 전문 대학이다. 양사는 유머스트알엔디의 기술력과 제주대학교 말 병원의 임상 기술을 적용해 말 임상용 의료기기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강파 유머스트알엔디 대표는 "제주대학교 말 병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말 관절염 시장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으로도 보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말 관절염 치료용 기기로 효과성을 충분히 검증한 후엔 인체 적용 의료 기기 시장과 연계하고, 목표 시장 점유율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