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K팝스타 출신' 방예담, 트레저 탈퇴…향후 행보는 프로듀서?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2022.11.08 16:16

글자크기

방예담 / 사진=머니투데이 DB방예담 / 사진=머니투데이 DB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2' 출신 방예담이 트레저를 떠난다. 일본인 멤버 마시호도 그룹을 탈퇴하게 됐다.

8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팬 커뮤니티에 공지글을 올리고 "앞으로 트레저는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윤재혁, 아사히,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10인 체제로 팀을 재편해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G 측은 "마시호, 방예담과는 오랜 논의 끝에 전속계약을 종료했다"면서 "마시호는 건강상의 이유로 충분한 회복이 필요한 상황이며, 방예담의 경우 고유의 음악 색을 지닌 프로듀서로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팬 여러분께서 마시호와 방예담의 복귀를 기다리고 계셨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트레저의 시작을 함께해준 두 사람인 만큼 저희 역시 아쉬움이 크지만, 그 누구보다 많은 고민이 있었을 마시호, 방예담에게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5월 방예담은 아티스트로서 프로듀싱 역량을 더 강화하고 싶다는 본인 의견에 따라 일정 기간 음악 공부에 전념하기로 했다. 일본에서 휴가를 보내던 마시호는 건강상의 이유로 휴식을 연장하며 활동을 중단했다.

한편, 방예담은 2012년 방송된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당시 그는 최종 2위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