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이노션, 기대 못 미치는 3분기 실적…앞으로 기대되는 이유는?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2.11.07 07:47

글자크기

이노션, 기대 못 미치는 3분기 실적…앞으로 기대되는 이유는?




키움증권이 이노션 (44,800원 ▲400 +0.90%)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6만4000원으로 유지했다. 이노션이 시장 기대에 못 미치는 올 3분기 실적을 냈지만 4분기엔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의견이다.

7일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3분기 이노션의 매출총이익은 전년 동기 보다 13.3% 증가한 192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동안 9% 감소한 363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를 소폭 하회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국내와 해외 실적이 동시에 개선됐으나 비계열 및 디지털 확장을 위한 선제적 인력투자와 판관비 확대로 비용 증가가 발생해 영업이익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만 4분기부터 선제적 인력투자 속도가 조절되고 경기 불안에 따른 판관비 효율화가 제고돼 비용 증가 탄력은 둔화될 것"이라며 "4분기 카타르 월드컵 관련 대행 물량 증가까지 기대돼 이노션의 실적 개선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내년은 올해와 같이 스포츠 빅이벤트 효과가 사라지며 차량 반도체 부족 등으로 신차 프로모션에 대한 감소된 탄력도 큰 폭의 반등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면서도 "계열 대행에 대한 우호적 환경이 지속되고 있고 계열 물량은 CDM(Creative, Digital, Metaverse) 전략에 따라 확장 가능성도 높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