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국제백신연구소 GxP 교육 과정 방문 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2022.11.04 18:02
글자크기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GxP) 교육 참가 종사자 대상 청주 공장 투어 실시
최초 체외진단기업 방문 선정…34개국 270여명, 3주간 교육 과정 진행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종사자들과 에스디바이오센서 직원들이 청주 공장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스디바이오센서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종사자들과 에스디바이오센서 직원들이 청주 공장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스디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 (9,700원 ▼330 -3.29%)는 국제백신연구소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GxP) 교육 과정에 참가하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청주 공장 투어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GxP 교육 참가자들은 금일 에스디바이오센서 청주 공장 생산 설비 시설을 견학했다. 글로벌 GxP는 세계보건기구(WHO)의 협력 하에 국제백신연구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교육이다.



주요 과정으로는 바이오의약품 제조를 위한 품질관리기준(GMP),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의약품임상시험관리기준(GCP) 등 국제 품질 표준과 생물안전 지식 전문 교육이 진행된다.

국제백신연구소 GxP 교육 과정의 체외진단 기업 방문 선정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ISO(국제표준기구), GMP 외 다양한 인증을 보유해 국내외에서 우수한 생산 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청주 공장 투어에서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주요 브랜드인 △STANDARD Q △STANDARD F △BGMS의 생산 시설을 방문했다. WHO PQ(사전전격성평가) 인증을 받은 말라리아, HIV, HCV 등 6종 제품과 WHO EUL(긴급사용승인) 을 획득한 코로나19 제품 외 약 180종의 제품이 생산되는 공정을 견학했다.

이번 교육은 에티오피아, 이집트, 나이지리아, 몽골, 브라질, 세르비아를 포함한 총 34개 국에서 보건복지부, 대학, NGO, 국제기구 등의 바이오의약품 종사자 270여명이 참가했다. 국제백신연구소는 3주간의 GxP 교육 과정을 통해 소외되는 지역 없이 우수한 바이오 생산 설비 운영에 필수적인 기술 및 생산 역량을 갖추도록 함으로써 글로벌 팬데믹 대비를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할 예정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청주 공장 투어를 통해 국제 인증을 갖춘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생산 설비 및 시스템을 견학함으로써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우수한 바이오 생산 설비 운영에 필요한 기술을 갖추는 데 도움을 주고 바이오 의약품 현지 생산 역량 강화 및 제조 인력 양성이라는 뜻깊은 취지에 함께할 수 있도록 글로벌 바이오 교육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