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APS홀딩스, 투명 LED 디스플레이 설치 공사 수주

머니투데이 구혜린 기자 2022.11.04 11:02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APS홀딩스 (7,280원 ▲220 +3.12%)가 부산광역시 버스정류장 내 스마트 버스정보안내기 용도의 투명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 설치 공사를 총 6억4000만원에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총 8곳의 버스정류장에 투명 LED 디스플레이로 스마트 버스정보안내기를 시범 설치하는 건이다. 안내기는 버스 운행 정보를 비롯해 홍보 및 주요 정보 전달 매체로 활용될 예정이다.



투명 LED 디스플레이는 필름의 형태로 투명도가 높아 개방감과 디자인 효과가 뛰어나다. 이에 기존 버스정류장 이상의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APS홀딩스 측은 기대하고 있다. 부산광역시 외에 여러 지자체에서도 버스정류장 및 쉘터의 스마트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 추가 수주를 예상하고 있다.

APS홀딩스는 올해 7월부터 신사업으로 투명 LED 디스플레이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 8월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했던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K-Display 2022)'에 투명 LED 디스플레이 제품을 전시했다.

투명 LED 제품을 '오리고랩(Origo Lab)'으로 브랜딩화도 진행했다. 오리고는 오리진(Origin)의 라틴어이며 '원형'을 의미한다. 디스플레이 너머에 항상 존재해왔지만 검정색 화면에 가려진 채 간과돼온 원형의 가치를 새롭게 주목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APS홀딩스 관계자는 "APS홀딩스의 투명 LED 기술은 광학용 PET(폴리에스테르) 필름에 구리를 증착하고 회로 패턴을 에칭한 후 LED 부착을 한 것이 특징"이라며 "최소 4um(마이크로미터) 미세선폭 구현, 1200mm 대면적 필름 제작, 85% 이상의 투명도, 뛰어난 내열성과 유연성,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생산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는 등 타 업체 대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