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투자증권 '파이(Fi)', 보안·편의성 다잡은 MTS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2.11.02 04:03
글자크기

[2022년 베스트 MTS 어워드]인증수단 및 간편로그인 부문 우수상

다올투자증권 '파이(Fi)', 보안·편의성 다잡은 MTS


다올투자증권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파이(Fi)가 제10회 '베스트 MTS 어워드'에서 '인증수단 및 간편로그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안과 편의성 모두를 충족시키면서도 단순 국내주식 투자 뿐 아니라 해외주식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MTS 다양성에 충실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Fi는 생체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간편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생체인증은 지문, 손바닥 정맥, 얼굴 등 투자자가 원하는 방식의 인증을 가능케 해 편의성과 보안 모두를 잡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

다올투자증권의 Fi는 다올저축은행의 다올디지털뱅크 파이앱과 연계해 저축은행고객의 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및 펀드투자가 가능한 '간편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특히 서비스형 뱅킹(BaaS)은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머리트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투자 서비스 적용했다. 머리트리 캐시로 소액투자, 계좌개설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MTS 본연의 기능들도 충실히 마련했다. 전 종목에 대한 가로세로 종합차트, 일주월분을 한눈에 보는 분할차트 등 11개 차트유형과 48개의 다양한 보조지표 등 여러 가지 설정기능으로 HTS(홈트레이닝시스템) 수준의 차트 기능을 탑재했다. 해외주식(미국, 중국, 홍콩) 매매 서비스 개시하고 국내·해외 종목 분리 없이 한눈에 볼 수 있는 관심종목 화면도 제공한다.

또 스마트초이스 서비스는 '뉴지스탁', '5Star', '주식인', '파워맵'의 포트폴리오 또는 종목추천 서비스를 연계해 다양한 투자정보 경험을 지원한다.
이창근 다올투자증권 대표.이창근 다올투자증권 대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