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에듀템·한컴지니케이, 'AI 외국어 교육 시스템' 개발 MOU 체결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2.10.28 17:40

글자크기

(사진 왼쪽부터)신정훈 에듀템 대표와 이광헌 한컴지니케이 대표가 MOU를 체결 중이다/사진제공=에듀템(사진 왼쪽부터)신정훈 에듀템 대표와 이광헌 한컴지니케이 대표가 MOU를 체결 중이다/사진제공=에듀템




AI(인공지능) 에듀테크 전문기업 에듀템이 최근 한컴지니케이와 인공지능 솔루션 기반의 서비스 공급 및 글로벌화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에듀템은 한컴지니케이와 함께 특화된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공급, 동남아시아 에듀테크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는 평가다.

이광헌 한컴지니케이 대표는 "에듀템의 독보적인 외국어 발음 평가 ELA 엔진을 직접 체험하고, 인공지능 솔루션 기반의 서비스 개발·구축을 위한 교류의 중요성을 인식했다"며 "앞으로 상호 협력해 글로벌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지니케이는 한국어 인공지능 학습 앱(애플리케이션) '지니케이'에 에듀템의 인공지능 솔루션 'ELA 솔루션'을 도입,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통한 발음 평가로 동남아시아 학습자의 언어 학습 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신정훈 에듀템 대표는 "한컴지니케이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더 나아가 많은 교육 기관이 에듀템이 보유한 STT(영어·중국어·한국어), TTS, 발음 평가, 음향 분리, 자동 문장 교정, 문자 인식 등 에듀테크에 융합 가능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해 다양한 외국어 학습자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에듀템은 이퓨쳐, NE능률, 금성출판사, 공터영어 등 교육기관과 서비스 공급 및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업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