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로봇카페 비트, SRT 수서역 입점…심야·새벽에도 커피 구매 가능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10.28 10:32

글자크기

로봇카페 비트, SRT 수서역 입점…심야·새벽에도 커피 구매 가능




다날 (5,790원 ▼140 -2.36%)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은 24시간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가 SRT 수서역에 신규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로봇카페 비트는 SRT 수서역 고객라운지에서 승객들을 맞이한다. 로봇 바리스타가 커피와 주스 등 21종의 메뉴를 무인으로 판매하며, 이용자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키오스크로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로봇카페 비트는 주변의 유인매장이 운영하지 않는 시간에도 운영하게 된다. 늦은 밤이나 새벽 기차 이용객들도 한결 같은 품질의 맛있는 커피를 구매할 수 있다.



이용 시간 제약 없는 첨단 로봇 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승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면에서 비트 도입을 결정했다는 게 SRT 운영사인 SR 측의 설명이다.


로봇카페 비트와 SR은 추후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을 통해 SRT 이용객들의 기차 여행의 즐거움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양승현 세일즈마케팅 본부장은 "로봇카페 비트는 구인난의 어려움 없이 24시간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새벽이나 심야에도 승객들의 커피 수요가 있는 기차역에 최적화된 카페"라며 "SR과의 추가적인 협업을 통해 SRT 승객들에게 기차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