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삼익은 미국 특허청(USPTO)에 상표권 등록을 마쳤으며 현지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추가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방침이다.
스튜디오삼익은 미국 유통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1위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을 통해 제품을 판매한 이력을 인정받아 상표권 등록에 성공했다. 스튜디오삼익은 추가적인 시장 조사와 함께 마켓 트렌드에 적합한 진입전략을 검토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해 구체적인 진출 시기를 결정할 방침이다.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과거 1년여간 현지에서 유통사업을 진행하며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그는 이어 "관련 현지 판매 실적을 입증해 미국 상표권 등록에도 성공했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국 온라인 유통 시장 진입을 통한 매출 구조를 다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외 시장 진출과 더불어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시장 진입을 통한 실적 개선이 가속화되고 있다. 스튜디오삼익이 올해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스칸디아'는 현재까지 20억 원이 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보여 내년에는 100억 원이 넘는 매출액을 달성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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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스튜디오삼익은 IBKS제13호스팩 (2,020원 0.00%)과 합병을 추진 중으로 지난 9월 합병비율을 1대 30.351로 확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