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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차트] 韓 밀키트 구매율 전 세계 1위…'본고장' 美의 2배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2022.10.29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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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차트] 韓 밀키트 구매율 전 세계 1위…'본고장' 美의 2배




우리나라의 밀키트 구매율이 '본고장' 미국보다 2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독일의 시장·데이터 분석 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는 56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밀키트 구매율 순위를 발표했다. 밀키트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을 뜻한다.

2021년 10월부터 지난 9월까지 집계한 내용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이 지난 1년간 밀키트를 구매한 비율은 19%로 조사 대상 국가 중 1위였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외식 비중 감소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국내 밀키트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가파르게 성장했다. 2020년 1882억원 규모였던 시장은 올해 3414억원까지 약 81% 증가할 전망이다.


밀키트 구매율 2위는 16%를 기록한 인도였으며 공동 3위는 영국과 중국(각각 12%)이 차지했다. 밀키트 사업의 선두 주자 미국은 9%로 5위에 올랐다. 이는 우리나라 밀키트 구매율의 절반 수준이다.

뒤를 이어 6위 스페인(8%), 7위 프랑스(6%), 8위 이탈리아(5%)로 집계됐다. 해당 국가들은 요리 등 외식 산업이 발달했기에 상대적으로 밀키트 구매율이 적은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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