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생활·금융 데이터 얼라이언스 출범식 이후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BC카드
이 얼라이언스의 핵심은 다양한 산업 데이터의 만남이다. 여러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융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재 BC카드를 중심으로 통신, 의료, 요식, 리서치, 유통, 솔루션, 보험, 투자 등 총 8개 산업 내 14개 기업이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다. △KT그룹 △SK C&C △비저너리데이터 △나이스지니데이타 △KRi △갤럽 △닐슨IQ △IR 코리아 △마켓링크 △엠코퍼레이션 △리치앤코 △세종기업데이터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