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로, 2022 제5회 한중혁신대회 우수상 수상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2.10.24 17:07
글자크기
디지털 케어 전문기업 (주)픽셀로(PIXELRO)는 지난 20일 열린 한중혁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픽셀로 수상내역/사진제공=픽셀로픽셀로 수상내역/사진제공=픽셀로


한중혁신대회는 중국 산둥성 인민정부가 주최하고 산둥성 과학기술청, 웨이하이시 인민정부가 주관하는 과학기술 혁신 브랜드 행사로, 2018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5번째 개최됐다. 이 행사는 한국의 우수한 벤처 및 창업 기업을 발굴, 중국 시장 진출을 돕는 데 의의가 있다.

픽셀로는 이번 대회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인 플라즈마를 이용한 공기청정 살균기 제품을 제안했다.



플라즈마 공기청정 살균기 '닥터에어픽'에는 팬데믹 시대의 강력한 방역대책으로 자사개발 라디칼 발생기 '제우스'가 내장돼 있어 살균·제균 및 탈취효과가 뛰어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픽셀로의 '닥터에어픽'은 올해 1월 카타르로 수출하며 해외 수출의 포문을 열었고, 약 3만 5천불의 수출 규모로 추가 수주가 기대되고 있다.

픽셀로는 2021년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3탄 반도체 분야 최우수상, 독일 최대 발명전시회 IENA 2021, 2022 흑룡강 한중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장려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픽셀로 강석명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중국 시장을 개척하고 중국 산둥성에 진출할 수 있는 발걸음이 됐다"라며 "문화적으로 연결돼 있는 중국 산둥성과 함께 과학기술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픽셀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투자가 지원하는 '건이강이 스케일업(Scale-Up)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기에 선정된 기업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