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채널 커머스 X 메타버스'…LG헬로비전, 2주간 '메타 핼러윈'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2.10.24 17:50
글자크기
/사진제공=LG헬로비전/사진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3,495원 ▼35 -0.99%)은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와 메타버스를 결합한 '메타 핼러윈 축제'를 다음달 6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제철장터 상품을 가상공간에서 둘러보고 구매하는 '메타커머스' 방식이다.



LG헬로비전은 국내 메타버스 운영업체 '소셜디켄딩'의 플랫폼 '소셜산책'을 활용해 소비자와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을 연결한다. 소셜산책은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온라인몰 홈페이지의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농부 제철상품 홍보 및 판매 △2030세대 참여 및 관심 유발 △지역채널 커머스 콘텐츠 차별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가상공간에 마련된 '오일장' 코너에서는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아바타를 움직이며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전북 남원 대추방울토마토, 경북 문경 오미자 진액 등 청년농부 상품이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된다. 또 축제 참가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핼러윈 분위기로 꾸미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사전에 모집한 요리 유튜버, 캠핑 카페 회원 등도 '메타호스트'로 참여해 축제 참여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제철 재료로 만든 핼러윈 테마 요리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메타커머스는 지역채널 커머스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새로운 시도"라며 "이번 축제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색다른 할로윈 데이를 즐기고, LG헬로비전의 다양한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