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AT모빌리티 MOU…英 '블랙캡' 차종 구매시 금융지원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22.10.21 17:07
글자크기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권용주 ㈜AT모빌리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B캐피탈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권용주 ㈜AT모빌리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B캐피탈


KB캐피탈이 영국 블랙캡 차량 국내 판매 기업인 'AT모빌리티'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2016년도에 설립된 AT모빌리티는 2020년 영국 런던의 상징물 중 하나로 꼽히는 '블랙캡'으로 유명한 LEVC(London EV Company)의 한국 독점 수입사로 선정돼 지난 4월부터 LEVC TX5 택시를 도입하고 상업 운송을 영위하고 있다.



KB캐피탈은 협약을 통해 LEVC의 TX5 차량 구매 고객에 맞춤형 다이렉트 금융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TX5 차량은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휠체어에 앉은 채로 탑승이 가능한 슬라이드 레일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어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탑승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권용주 AT모빌리티 대표는 "고객의 이동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두 회사가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친환경 차량 보급과 함께 교통 약자에 대한 보편적 이동 가치 실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에 부합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