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나인독
나인독은 앞서 노랑풍선과 서울옥션블루와 함께 여행 구독과 미술품 구독 결제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빅데이터와 ACSS(대안신용평가) 스코어 모형을 연동한 정보 이력을 참조하여 최적의 AI 알고리즘으로 구독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체험에 대한 소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비전 중 하나"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해외에서는 이미 고관여도 서비스 구독/할부가 확산되고 있다"며 나인독 팀이 보유한 구독과 할부 시스템에 대한 경험, 창의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시스템, 그리고 퍼포먼스가 있는 제휴 역량이라면 국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나인독 김연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BNPL 고관여도 결제의 소비 편의성과 구독 제휴 연동 마케팅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기존 빅테크 대형 커머스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같은 개인들도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확장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나인독은 마크앤컴퍼니 추천으로 내년 팁스(TIPS) 지원을 통해 고도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