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더차트] 손흥민 '발롱도르' 亞 역대 최고 순위…호날두·케인 앞서

머니투데이 채태병 기자 2022.10.22 13:0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편집자주 잘 만든 차트 하나는 열 기사보다 낫습니다. 알차고 유익한 차트 뉴스, [더차트]입니다.
[더차트] 손흥민 '발롱도르' 亞 역대 최고 순위…호날두·케인 앞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2022 발롱도르(Ballon d'Or) 순위'에서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순위인 11위에 올랐다.

프랑스 축구 전문지 '프랑스 풋볼'은 지난 18일 파리에서 2022 발롱도르 시상식을 열고 남자선수 부문 수상을 진행했다. 발롱도르는 축구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손흥민은 올해 발롱도르 순위에서 11위에 등극했다. 그는 2019년 22위에 오르며 아시아 선수 최고 순위 기록을 세웠는데, 올해 더 높은 자리에 올라 스스로 신기록을 경신했다.



앞서 손흥민은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로 득점왕에 올랐다. 이런 개인 성과가 반영돼 올해 발롱도르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의 스페인 라리가,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견인한 카림 벤제마가 1위로, 발롱도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어 사디오 마네(바이에른 뮌헨)와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가 각각 2위, 3위였다.

올해 벤제마의 대항마로 꼽혔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르셀로나)는 4위에 그쳤다. 5위와 6위는 각각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가 차지했다.


다음달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나라와 맞붙는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0위였고, 손흥민의 팀 동료인 해리 케인도 21위에 그쳤다. 한때 세계 최고의 공격수로 평가받던 두 선수가 올해는 모두 손흥민보다 순위가 낮았다.

/사진=발롱도르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사진=발롱도르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