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키자니아, '고래를 구해 주세요' 친환경 캠페인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10.18 11:08
글자크기
한솔제지와 키자니아가 진행하는 친환경 캠페인 자료사진./사진=한솔제지한솔제지와 키자니아가 진행하는 친환경 캠페인 자료사진./사진=한솔제지


종합제지사 한솔제지 (11,360원 ▼190 -1.65%)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은 '고래를 구해주세요'를 주제로 키자니아 서울에서 진행되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플라스틱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기 위한 마련됐다. 최근 방영된 ENA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영향으로 고래와 해양동물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에 착안해 추진됐다. 드라마의 주요 배경인 법원 체험과 캠페이너 활동 등으로 직업 체험 활동을 구성했다.



키자니아 법원 직업 체험에서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오염으로 병들어가는 고래 사건에 대해 아이들이 직접 변호사, 판사가 되어 모의재판에 참여할 수 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것에 대한 변론과 판결을 내리는 과정을 통해 플라스틱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배우게 된다.

중앙광장 이벤트 부스에서는 캠페이너 체험이 진행된다.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키조와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고래를 구하는 물티슈'를 증정하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사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기프트박스도 제공한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아이들이 쉽게 접하고 체험함으로써 주체적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 기업으로서 미래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해 ESG 경영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