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라운지]KCC, 외벽도장 로봇용 수성페인트 출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10.18 11:24
글자크기
외벽도장로봇용 자료사진./사진=KCC외벽도장로봇용 자료사진./사진=KCC


KCC (265,500원 ▲1,500 +0.57%)는 건축물 외벽도장로봇용에 최적화된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건물 외부용 마감 페인트로 유려한 외관을 오랫동안 유지 할 수 있는 고성능 제품이다. 높은 내후성과 은폐력을 가진 실리콘 성분을 함유해 옥외에서도 저항성이 강하고 색상이나 광택이 쉽게 변하지 않고 최초 도장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외벽도장로봇 등 자동화 도장기기에서 최적의 사용환경을 위한 맞춤형 품질을 제공하며, 작업시 페인트의 비산을 획기적으로 줄여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로봇은 와이어를 따라 수직 승하강하며 4개의 노즐로 페인트를 분사해 원격으로 도장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마트 건설장비이다.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페인트 비산을 방지하고자 개발 됐다.



지난해개정된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에 의해 외벽에 페인트를 분사해 스프레이 방식으로 색을 입히는 '뿜칠'도장을 하기 위해서는 비산먼지의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시설을 설치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KCC 관계자는 "뿜칠도장법 대비 붓이나 롤러 도장은 작업효율이 떨어지고, 고른 외관을 구현하는데도 상대적으로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