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케이 "영화·드라마·공연 기획 및 제작 본격화…사업 다각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10.14 10:21
글자크기
아이오케이 "영화·드라마·공연 기획 및 제작 본격화…사업 다각화"


아이오케이 (4,550원 ▼195 -4.11%)컴퍼니가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뿐 아니라 아카데미, 식음료(F&B), 공연 사업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힌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오케이 컴퍼니는 고현정, 조인성, 김하늘, 이성재, 신혜선, 김현주, 김강우, 구혜선, 장서희, 문채원, 전효성등의 배우와 가수 김태우, 더원, 그룹 앨리스 등 다수의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다. 또 최근에는 영화 · 드라마 등 콘텐츠 기획 개발과 제작을 위해작가, PD, 감독들을 영입해 콘텐츠 사업 부분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인재들을 발굴하고 양성시키고자 '아이오케이아카데미'를 설립, 현업에 종사하는 관계자 및 실무진들의특강과 다양한 오디션 기회를 제공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문화 콘텐츠 사업을 기반으로 한 외식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했다. 아이오케이 소속 아티스트인 god 멤버인 가수 김태우와 스타 셰프 이원일이 운영하는수제 햄버거 브랜드 '멜팅소울(Melting Soul)'과전략적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다. 멜팅소울은 1호점인 속초점을 시작으로 압구정 로데오점, 다산 신도시점까지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또 오는 12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god의 콘서트도 연다. 이번 콘서트는 2018년 이후 4년 만이자, 박준형, 데니 안, 윤계상, 손호영, 김태우 등 멤버 전원이 참여를 확정한 공연이다.

아이오케이 컴퍼니 관계자는 "역량 있는 아티스트를 보유하고있는 것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인재들이 모여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 중에 있다"며 "한류 콘텐츠를 리드하는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사업적 확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