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ETF, 오늘부터 KINDEX→ACE…"에이스 ETF 될 것"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2.10.13 09:18
글자크기
한투운용 ETF, 오늘부터 KINDEX→ACE…"에이스 ETF 될 것"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3일부터 모든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이름을 기존 'KINDEX'에서 'ACE'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한투운용이 상장한 ETF는 총 60개다. 기존엔 ETF 이름 앞에 KINDEX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이날부터 ACE로 바뀐다. 예를 들어 대표 상품 중 하나인 'KINDEX 미국S&P500'은 'ACE 미국S&P500 (18,915원 ▲95 +0.50%)'이 된다.



ACE라는 명칭은 스포츠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를 '에이스'로 부르는 것 처럼 뛰어난 ETF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고객 전문가'(A Client Expert)라는 의미와 '더 빠르고 향상된 투자경험을 제공하겠다'(Accelerate Client Experience)는 의미도 있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는 "한투운용 ETF를 최고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고객 전문가로 만들기 위해 ETF 브랜드 이름을 ACE로 바꾼다"며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투자수단을 제공해 고객 가치를 지향하고 고객의 부를 증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김찬영 한투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가 빠르게 유통되면서 스마트한 개인투자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향후 투자자의 필요를 파악하고 불편을 개선하면서 수요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