슘페터, 남부대 '2022학년도 New Value Creator 양성 창업캠프' 성료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2.10.12 16:58
글자크기
창업 전문 에듀테크 기업 슘페터가 9월 29일, 30일 양일간 전남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남부대학교 '2022학년도 New Value Creator 양성 창업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슘페터사진제공=슘페터


본 캠프는 남부대 물리치료학과, 사회복지학과, 전기공학과, 향장미용학과 등 다양한 학과 계열 2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슘페터 '창조적파괴'를 바탕으로 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구체적인 창업 아이디어가 없더라도 강의를 듣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과정에 대한 방법을 터득했으며 창업이 아닌 어느 분야에서든 적용 가능한 발상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이외에도 참여 학생들은 창업에 대한 가시적이며 실용성 디자인 결과물로 기업 로고를 제작해 창업 미래상을 그려보았으며 팀별 목표 타깃 고객에 대해 탐구해 △중장년층 대상의 발목 부상방지 웨어러블 기기 △농업인을 위한 스마트팜 서비스 △영유아대상 체험형 플랫폼 △4050 여성을 위한 두피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를 기획했다.



또한, 매시간 강의와 멘토링이 결합된 참여형 교육을 통해 모든 참여 학생들이 빠짐없이 IR대회 발표를 위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으며 마지막날 진행된 IR대회에서는 △Play Story △Walky Walky △Only원 팀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캠프를 총괄한 슘페터 김영철 대표는 "참여 학생들은 각자 전공 연관성이 있거나 관심있는 분야의 아이디어를 기획하여 본인의 관심분야와 밀접한 아이디어를 기획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팀별 네트워킹이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캠프가 진행되면서 창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어간 것 같아서 뿌듯하다"라고 운영 소감을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