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진.
주요 고객사인 쿠팡이 지난 6월 한진에 위탁한 약 720만개의 택배 물량 중 300만개를 자체 배송으로 전환한 영향으로 보인다. 한진은 다만 신규 고객사 유치와 간선 및 허브 운영 최적화 등 운영 효율성 제고로 물량과 수익성을 빠르게 회복했다는 입장이다.
물류사업에 때래서는 유통 및 컨테이너 육상운송 신규 물량과 중량물 외항선의 대형 프로젝트 물량 유치와 함께 컨테이너 터미널 하역사업을 중심으로 실적을 개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형 유통 고객 물류 효율화를 제안해 신규 유치를 확대하고 의약품 수배송 시장 등 신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며, 인천신항 내 종합물류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IGDC(인천 글로벌 물류센터)의 개장 등 물류 인프라 확충과 IT 투자 확대로 사업 경쟁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역량과 운영 효율성 강화 및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의적절한 투자와 ESG 내재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