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화장품부터 '훼라민큐'까지...우먼 케어 나선다

머니투데이 박다영 기자 2022.09.27 16:25
글자크기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사진=동국제약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16,060원 ▼220 -1.35%)이 '우먼 케어'에 앞장선다. 유방암, 자궁내막증 치료제 등 여성질환 전문의약품부터 화장품까지 여성 특화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추후 여성피부미용, 과민성방광 치료제 등으로 파이프라인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27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더마 코스매틱 브랜드 '센텔리안24'(CENTELLIAN24)는 지난 2015년 출시 후 올해 들어 누적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마데카 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마데카 세럼', '마데카 마스크 팩', '마데카 링클 캡처 스틱'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피부 콜라겐 합성, 히알루론산 합성, 항산화, 진정, 보습, 피부 보호 등에 도움을 준다.

회사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히알루론산 주름개선 필러 '벨라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점성과 탄성이 우수해 관련 특허를 보유한 유일한 국산 필러다.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도 있다.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상 관리를 돕는 '훼라민큐'가 대표적이다. 이 약은 여성갱년기 치료제 시장에서 13년 연속 판매 1위 일반의약품이다.
정맥순환장애 개선제 '센시아'는 2012년 출시됐다. 하지정맥 등으로 악화할 수 있는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하고 정맥의 탄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항산화 작용을 해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완화한다.

근육경련 개선제 '센스온액티브'도 있다. 마그네슘과 활성비타민을 함유해 근육경련 개선부터 육체피로 회복, 에너지 생성까지 3단계 회복이 가능하다.


여성 질환에 대한 전문 의약품도 있다.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폐경 전 유방암, 전립선암, 중추성 사춘기조발증 등에 쓰이는 '로렐린데포'와 자궁내막증 치료제 '로라엔정',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티볼란정', 자궁난관조영제 '패티오돌' 등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향후에도 여성들이 직면한 건강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연구개발을 해 파이프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