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 글로벌 채용업체와 'HR의 새로운 관점'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09.26 10:33
글자크기
사람인HR과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 코리아는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COEX) 트레이드타워에서 'HR의 새로운 관점'을 주제로 한 '인사이트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사진은 사람인HR 관계자가 인사이트 세미나에 참가한 100여명의 인사담당자들에게 강연 내용을 발표하는 모습.사람인HR과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 코리아는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COEX) 트레이드타워에서 'HR의 새로운 관점'을 주제로 한 '인사이트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사진은 사람인HR 관계자가 인사이트 세미나에 참가한 100여명의 인사담당자들에게 강연 내용을 발표하는 모습.


사람인에이치알 (18,000원 ▼90 -0.50%)은 국내 기업의 책임자급 인사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하는 '인사이트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COEX) 트레이드타워에서 열렸으며 글로벌 리더십 컨설팅 기업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 코리아와 함께했다. 주제는 'HR의 새로운 관점'으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급변하는 경영 환경 가운데 리더십과 채용, 평가보상 등에서 기업들이 적용하고 혁신해 나가야 할 부분을 논의했다.



먼저 박지현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 코리아 시니어매니저는 CEO(최고경영자) 승계계획과 사외이사 운영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전세계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지배구조를 집중 조명하고, 이사회 전문성의 중요성도 거론했다. 이밖에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4가지 새로운 지침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상백 사람인 HR연구소 팀장은 채용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인재 검증 전략 공유가 이어졌다. 신재용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공정한 성과 평가와 보상의 필요성과 방법론을 역설했다. 최승철 사람인 HR연구소 소장은 "새로운 HR트렌드에 맞춘 채용과 인재 검증 솔루션을 활용하면 적합한 인재를 영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람인 HR연구소는 매월 진행하는 온라인 웨비나를 포함, 다수의 온·오프라인 세미나와 연구보고서, 콘텐츠 발행 등을 통해 인사담당자들의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행사를 공동진행한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는 전문 경영진 인재채용 분야를 개척했으며 임원진 구성 전략, 평가와 리더십 컨설팅을 접목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