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긴장하겠네"…장원영 찐친 SKT 광고모델 발탁, 누구?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2022.09.26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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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휴먼 나수아. /사진=SK텔레콤버추얼 휴먼 나수아.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체 AI(인공지능) 음성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AI 서비스 'A.'(에이닷)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광고모델로 발탁된 '나수아'(SUA)는 3D 버추얼 휴먼 개발기업 온마인드가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국내 최초 실시간 인터렉티브(상호작용)가 가능한 AI형 가상인간이다.

온마인드는 SK텔레콤에서 분할해 투자전문회사로 출범한 SK스퀘어가 첫 투자처로 선택한 회사다. 이번 나수아의 SK텔레콤 광고 출연은 양사 사업 제휴 첫 결실이다.



SKT 전속모델 장원영과 버추얼 휴먼 나수아가 친구 사이로 등장하는 SKT의 ‘에이닷티비(A. tv)’ 광고 컷./사진=SK텔레콤SKT 전속모델 장원영과 버추얼 휴먼 나수아가 친구 사이로 등장하는 SKT의 ‘에이닷티비(A. tv)’ 광고 컷./사진=SK텔레콤
나수아는 광고에서 SK텔레콤 전속모델인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과 친구 사이로 등장해 에이닷의 신규 서비스인 '에이닷티비'(A. tv)의 주요 기능을 전달한다.

에이닷티비는 고객의 시청 이력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채널이나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고객은 광고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10여개 채널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에이닷티비의 AI 요소를 부각하기 위해 실제 인간 모델과 버추얼 휴먼이 동시에 나오는 설정이 적합하다고 판단해 나수아를 기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버추얼 휴먼이 SK텔레콤 광고 모델로 채택된 건 이번이 처음이자, 국내 이동통신사에서도 최초 사례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버추얼 휴먼 기술과 AI음성 합성기술을 활용해 여타 AI서비스들과는 다른 에이닷만의 차별적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며 "향후 회사 서비스와 광고 등 전반에 AI와 같은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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