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하이엔드 아파트 고객 선호도 1위는 DL이앤씨 '아크로'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2022.09.25 14:31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전경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전경




고급화를 표방하는 '하이엔드 아파트' 중 가장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로 '아크로(ACRO)'가 꼽혔다.

25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에 따르면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DL이앤씨의 아크로가 1위에 올랐다. 전국 10~50대 남녀 1만 5429명 중 전체 응답의 42.8%가 아크로를 뽑았다. 아크로는 성별에 상관없이 30대~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DL이앤씨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는 아크로 리버파크(신반포)를 비롯해 아크로 리버뷰(반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성수), 아크로 리버하임(동작) 등은 강남권의 대표적 하이엔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했다. DL이앤씨는 최상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거주 환경을 분석해 끊임없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응답자 중 30.7%는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로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꼽았다.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라고 답한 응답자가 각각 22.7%, 20.2%였다. 이밖에 조식 제공·수영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11.3%), 희소성과 상징성(7.5%), 높은 시세(6.1%) 등이 뒤를 이었다.

다방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에 대한 눈높이가 달라지고 아파트 브랜드 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이른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