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가 먹던 카레, CU에서 즐긴다…'짱구는 카레대왕' 출시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2.09.25 09:59
글자크기
/사진= BGF리테일/사진= BGF리테일


CU가 지난 7월 말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짱구 액션가면라멘이 출시 한 달 만에 2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빅히트를 치자 오는 28일 짱구 간편식 2탄 '짱구는 카레대왕'을 후속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CU의 짱구 간편식은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한 음식인 돈코츠 라멘, 카레 덮밥을 실제 편의점 음식으로 개발한 이색 상품이다. 특히 짱구, 맹구, 유리 등 애니메이션의 주요 등장인물들의 컬렉션 스티커 92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어 최근 추억의 캐릭터 수집에 열광하는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액션가면라멘은 8월 1주차 3만개를 시작으로 매주 평균 5만~6만 개씩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당초 예상한 판매 수량보다 약 3배 이상 빠른 속도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액션가면라멘 구매 인증글과 시식 후기, 상품 쉽게 구매하는 방법 등이 지속적으로 공유되고 있으며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는 짱구 컬렉션 스티커를 교환, 판매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는 최근 캐릭터 굿즈를 수집하는 덕질 문화가 반영된 결과다. 실제 올해 CU에서 캐릭터 상품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12.5배나 뛰며 호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2030세대 매출 구성비가 70%에 이를 정도로 MZ세대가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짱구는 카레대왕(4900원)'은 애니메이션에서 짱구가 즐겨 먹는 인도식 카레를 모티브로 만든 상품이다. 인도 마살라 향신료와 함께 우유, 생크림, 마늘 슬라이스로 맛을 내 카레 특유의 풍미를 살렸다. 만화 속 카레와 똑같은 색상의 정통 카레 덮밥을 연출했으며 부드럽고 진한 카레에 담백한 닭고기 맛을 첨가해 기존 레토르트 카레와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김소희 BGF리테일 HMR팀 MD는 "마니아층이 탄탄한 짱구를 활용한 간편식이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매출 호조를 보임에 따라 후속 상품의 출시를 서두르게 됐다"고 말했다.

TOP